네이버에는 해피빈이라고 하는 기부채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메일을 사용하기만 해도 생기는 메일마일리지를 이용해서 매달 충전이 가능했었는데, 메일마일리지 충전서비스가 2009년 12월 31일을 마지막으로 종료가 되어서 상당히 섭섭했습니다.

얼마 되지 않는 돈이지만, 작은 나눔을 하는데 있어 잠깐의 클릭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 왠지 모를 뿌듯함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어제 블로그 포스트의 로딩이 느려저서 사용하지 않던 올블릿을 들어갔더니 올블릿 수익금을 네이버 해피빈콩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올블릿에 접속하면, 수익관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 수익관리를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수익금 신청하기라는 것이 있는데, 그곳을 클릭하면




수익금 지급신청란이 뜹니다. 여기에서 해피빈에 기부하기를 누르면,



가장 아랫단에 해피빈 콩으로 충전하기란이 나오는데, 그 곳을 클릭하면




충전할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와 충전할 금액을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여기서 네이버 아이디는 @naver.com을 빼고 앞부분의 아이디만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충전이 완료되고 나서 해피빈의 콩 충전내역을 보면 충전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피빈에서 모금하는 내용들을 보면 참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블로거분들이 올블릿의 경우는 포스트 로딩속도때문에 사용을 안하시는데, 약간의 금액이나마 쌓여있을 올블릿의 수익금을 잠재우지 마시고, 나누어 보는건 어떨까요?

신고
Writed by White Saint
[ⓒ 세인트닷컴 & www.trso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